명함을 만드려고 보면, 생각보다 많은 명함 종이 종류가 있는데요. 얼마나 다양한 용지로 명함을 만드는지 이번시간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.
명함종이 종류
1. 모조지
부드러운 종이로 광택이 없는 종이로 깔끔한 제작을 원할 때 사용합니다. 단점으로는 칼라 표현이 선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두께는 200 ~ 300gsm 입니다.
2. 스노우지
밝은 백색의 부드러운 용지로 모조지 보다 더 고급스럽습니다.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할 때 사용하며, 인쇄 품질 또한 좋습니다. 두께는 250 ~ 350gsm입니다.
3. 아트지
고해상도 인쇄 시 사용하며,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있습니다. 색상 표현이 탁월하여 컬러를 표현한 명함을 제작하고자 할때 적합합니다. 두께는 250 ~ 350gsm이며 단점으로는 광택이 되어있기 때문에, 표면이 미끄러워 필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.
4. 린넨지
표면에 질감이 있는 종이로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느낌을 전달하는 명함을 만듭니다. 차별화된 느낌의 명함을 제작할 때 사용 가능하며, 두께는 250 ~ 350 gsm 입니다. 단, 색 표현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
5. 특수지
고급 재료가 함유된 종이로 금, 은, 코팅 기술등이 적용되어 특별 명함, 특별고객 명함 등을 제작할 때 사용합니다. 두께는 300gsm 이상으로 제작 비용이 높아 대량생산에는 적합하지 않는 용지 입니다.
6. 크래프트지
갈색 표면의 용지로 거친 질감의 용지입니다. 친환경, 빈티지 스타일의 명함 제작 시 사용하며, 눈에 띄는 명함 제작을 원할 시 사용에 용이합니다. 두께는 200 ~ 300gsm으로 단점으로는 컬러 표현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.
7. 플라스틱 종이
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젖지 않고, 내구성이 좋습니다. 두께는 0.3 ~ 0.5mm로 용지에 비해 두껍습니다. 단점으로는 일반 용지에 비해 익숙한 느낌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.
8. 라벨지
접착면이 있는 기능이 있는 용지로 스티커 명함을 만들거나, 이벤트용 명함 제작시 사용이 용이합니다. 두께는 200 ~ 300sgm입니다. 일반적인 명함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 용지 입니다.
9. 팝셋지
매트한 질감과 다양한 색깔을 가진 고급 색지로 색상의 다양성을 표현한 색감있는 디자인 명함 제작 시 사용합니다. 두께는 250 ~ 350gsm입니다.
10. 코튼지
면 섬유가 포함된 부드러운 질감의 용지 입니다. 질감이 부드러워 고급스러운 명함 제작 시 용이합니다. 두께는 250 ~ 350gsm입니다. 가격대가 높고 다양한 색 표현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이외에도 블랙지, 코르크지, 합성지등 다양한 용지가 있으며, 명함을 제작하는 목적과 비용을 고려하여 다양한 형태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. 이상으로 명함을 만드는 용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본 시간이었습니다.